안녕하세요?

지난 4월4일 공동체마을 준비 4월 정기모임에는 15명(김균열 서형식 이현우 류혜숙 박국진 설두복 김동기 김철수 김경애 홍성민 한문덕 김성희 이신영 조헌정 이상춘)이 참석한 가운데 조헌정 목사님의 공동체에 관한 특강과 공동체마을 후보지로 제천 서천 화천 안흥 인제 영주 장수 등을 대상으로 의견을 나누었으나 결정은 내지 않고 좀 더 신중히 검토해가기로 했습니다.
이어서 홍성 견학과 수련회 일정을 이야기하고 다음 모임에는 마을 만들기 전문가를 초빙하여 생태마을 조성 과정과 사례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하고 마쳤습니다.


이번 견학 및 수련회는 4월9일(토)부터 10일 아침까지 일정으로 충남 홍성 한울마을 문당리마을 풀무학교 등을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출발은 9일 아침 8시에 교회에서 1차 출발하고 2차는 오후에 출발할 예정이고 10일 아침에 돌아올 예정입니다.

홍성 문당리 마을은 30여 년 전에 우리나라 최초로 오리농법으로 유기농 쌀을 생산하기 시작하여 현재 백만평이 넘는 가장 큰 유기농 쌀 생산단지가 된 마을이고
한울마을은 수년 전 뜻있는 사람들이 마음을 모아 새로운 마을을 만들었는데 그 진행과정과 경험 등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풀무학교는 홍성을 친환경적인 모범적인 지역으로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 일꾼들을 길러낸 대안학교입니다.
이 지역을 돌아보면서 앞으로 우리가 생태문화 공동체마을을 만들고 지역민들과 함께 이루고자 하는 꿈을 미리 내다볼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저녁에는 서로의 생각과 삶을 나누는 소중한 만남의 시간으로 이어갈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공동체마을 준비모임에 참석치 못하였지만 관심 있는 분들은 연락바랍니다.

(연락처: 이상춘 016-723-7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