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린 홈페이지에는 적당한 크기의 파일이 노출되고,
원본 고해상도 파일을 향린 아카이브에 저장함으로써
웹서버의 부담을 줄이고, 원본을 보관하는 방법으로
향린의 공식 앨범을 관리하도록 합니다.

1. 향린의 공식적인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사람들은 고해상도 원본 파일을 향린 아카이브에 올리면, 자동으로 원본의 보관과 함께 적절한 크기의 웹용 파일, 그리고 썸메일 파일이 저장이 됩니다. 그런 다음 버튼 하나를 누르면 해당 이미지 파일을 가지오는 html 복사가 이루어지고 이것을 홈페이지 게시판에 붙이면 됩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하면,

2. 일단 아카이브에 접근 권한을 가져야 합니다. 아카이브는 아직 일반 교인에게 공개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공식적으로 이미지 파일을 다루는 사람에게 개별적으로 아카이브 접근 방법을 전달할 것입니다.

3. 아카이브의 Image Archive에서 드롭다운 메뉴에서 '향린앨범'을 선택합니다.
---> 대분류로 연도단위가 있고 하위 단위로 폴더를 생성합니다. 생성된 폴더 단위가 곧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하나의 게시물(통상 수십장의 그림 파일)에 해당합니다.
---> 하위 폴더를 생성하고(생성하는 방법은 별도로 알려드립니다.) 파일을 올립니다. 이때 웹용 파일의 크기를 800, 1024, 1536 등에서 선책합니다. 1024 정도가 적당합니다.

4. 파일이 모두 올라간 후 상단의 제목 오른쪽에 [html copy]를 클릭하면 잠시 후 '클립모드에 복사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5. 향린 홈페이지에서 앨범 게시판에 게시물을 작성하고, 제목은 아카이브에 작성한 폴더와 가능한 동일하게 한 다음에, 본문은 [HTML 편집기] 상에서 클립보드에 복사된 것을 Ctrl+V로 붙여넣습니다.

6. 등록을 클릭하면 사진은 아카이브에 원본과 함께 체계적으로 보관이 되고 웹에는 적절한 크기의 파일로 보여지게 됩니다.

* 테스트를 위해서 최근에 게시된 사진 게시물 수 개를 웹사버에서 삭제하고, 아카이브에 저장한 후 위와 같은 방식으로 불러오도록 작성해 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