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부산 예수교장로회 통합 부산진교회에 출석하는 신자입니다
(모태 신앙) 오늘 회원가입했네요. 김희헌 목사님 6/28일 설교 유투브 방송도 오늘 봤어요.
초,중, 고, 대 까지는 경남 창원마산 마산산호교회( 예장, 고신)에 출석했었고요.
대학 졸업후 부산진교회에 계속 출석해 왔었습니다.
향린교회는,, 제가 20대 중반때, 딱 1번 방문 후 예배에 참석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진보, 보수,, 굳이 나눌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부산,경남 쪽에,, 정말 정말,, 보수적 색채가 너무나도 진하고,,
다양한 사회에 대한 사람에대한 이해가 부족한 채,, 예수천당 불신지옥,,식의 단순 신앙주의가 많습니다.
서울 또는 기타 대형교회들의 물량 주의, 건물 주의,, 등등을 추구하는 교회들도 많고.
전,, 보수 대형교회들의 보수지향 및 보수정권 지향,, 보수집회 등등을 아주 아주 싫어하고 나쁘게 봅니다.
( 한 예로 , 전광훈,,, 부산, 창원에는 아직도 전광훈을 좋게 보는 분위기가 여전합니다.)
전반적으로 보수적 색채가 많고,,
일부 목회자 성향에 따라,,, 진보적 성향을 띄거나, 좀 더 폭넓은 목회 범위로
활동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약 5년전까지 부산진교회 계시던 목사님께서 은퇴하시고(진보적 성향도 갖고 계시고 아주 균형잡히신 목사님으로서
제가 존경했던 목사님),,지금 목사님은 제가 바라는 그런 성향이 아니시네요. ㅠㅠ
향린교회의 목회방향성 및 지향성을 추구하는,, 그런 교회가 부산 및 창원 쪽에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부산 창원 쪽,, 목사님들의 설교를 들으면,,정말로 단편적인 사고로 설교하시는 목사님들이 너무 많습니다.
미국 찬양, 보수정당 지지, 돈많이 벌면 성공했다고 하고, 학벌 중요시 등등..
기본적으로 하나님 말씀에 대한 은혜나 감동이 잘못된 건 아니지만,
나아가는 시대에 아무런 방향성을 제시하지 않고,,, 70,80년대의 교회확장 및 선교만 강조하는 듯한.
그리고 예수님 잘 믿어서 복받자,,머 이런 식의 설교 및 목회 방향성... 좀 별루네요.
기독교장로회 쪽 교단 교회를 찾아보고는 있으나,, 잘 못찾겠네요.
향린교회 목회자님분들이나, 또는 성도님들 중에서,, 향린교회와 근접한 목회방향성과 사회방향성
기본적인 기독교 진리를 가르치는 교회,,, 부산이나 창원 쪽에 있는 교회 있으면
소개를 부탁드려요.
연락처: 010-9323-4708
e-mail: narzis77@hanmail.net
( 문자나 e-mail 주셔도 되고요. 혹 전화하셨는데 못 받을경우 문자 부탁드립니다)
향린교회 피경원 집사입니다.
멀리서 향린교회를 사랑하고 아껴 주셔서 반갑고 고맙습니다.
창원 지역에 작은 교회 3개의 지체(정금교회, 하나교회, 한교회)가 하나님나라 운동을 위해
한 마음으로 실천하고 봉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의 평화를 위한 기독인연대"의 평신도 강단 교류에도 참여하고 있는 지체들입니다.
3개 교회 관련 뉴스 기사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omn.kr/1kc31
아래는 한교회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hanchurch.onmam.com/